단백질다이어트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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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개나소나 조회 30회 작성일 2020-10-14 11:31:33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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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백질 먹으면 살이 찐다 vs 안 찐다 (단백질과 인슐린 분비)

▶︎Benjamin Bikman 박사님 영상:


단백질은 단식 중에 먹어도 될까요? 단백질 먹으면 살이 찔까요 안찔까요? 단식 중에 단백질 파우더는 먹어도 될까요? 탄수화물을 먹으면 안된다는 것은 명확하지만, 단백질은 다소 모호한 영역에 있는게 사실입니다. 그래서 이번 영상에서는 단백질을 인슐린 분비적인 측면으로 다뤄봤습니다.

*해당 영상은 Benjamin Bikman 박사님의 연구 결과로만 다뤄진 내용이기 때문에 참고만 하시고 100% 정답이라고 말씀드릴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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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백질 #글루카곤 #인슐린
김세진 : 유익하네요
유진핏tv : 좋은내용이네요 ^^
김민제 : 저는 고기위주로먹다가 다이어트하려고 단백질위주로바꿨는데 24시간단식을해주고 고기로가야하나요? 혹 24시간단식이라면 물도먹으면안되나요?
박다우니 : 밥 먹기 전 단백질 쉐이크 한잔 마시는 것도 도움이 될까요?
Tokyim Bragg : 정보 유익하고 감사하고요 제몸에 를루고겐이나 포도당이 있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나요?

다이어트 위한 단백질 섭취량 계산 논문 총정리!! (다이어터 필수시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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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참고문헌
1. Leidy HJ, Tang M, Armstrong CL, Martin CB, Campbell WW. The effects of consuming frequent, higher protein meals on appetite and satiety during weight loss in overweight/obese men. Obesity (Silver Spring). 2011 Apr;19(4):818-24.
2. Veldhorst MA, Westerterp-Plantenga MS, Westerterp KR. Gluconeogenesis and energy expenditure after a high-protein, carbohydrate-free diet. Am J Clin Nutr. 2009 Sep;90(3):519-26.
3. Weigle DS, Breen PA, Matthys CC, Callahan HS, Meeuws KE, Burden VR, Purnell JQ. A high-protein diet induces sustained reductions in appetite, ad libitum caloric intake, and body weight despite compensatory changes in diurnal plasma leptin and ghrelin concentrations. Am J Clin Nutr. 2005 Jul;82(1):41-8.
4. Mettler S, Mitchell N, Tipton KD. Increased protein intake reduces lean body mass loss during weight loss in athletes. Med Sci Sports Exerc. 2010 Feb;42(2):326-37.
5. Soenen S, Martens EA, Hochstenbach-Waelen A, Lemmens SG, Westerterp-Plantenga MS. Normal protein intake is required for body weight loss and weight maintenance, and elevated protein intake for additional preservation of resting energy expenditure and fat free mass. J Nutr. 2013 May;143(5):591-6.
6. Pasiakos SM, Cao JJ, Margolis LM, Sauter ER, Whigham LD, McClung JP, Rood JC, Carbone JW, Combs GF Jr, Young AJ. Effects of high-protein diets on fat-free mass and muscle protein synthesis following weight loss: a randomized controlled trial. FASEB J. 2013 Sep;27(9):3837-47
7. Schoenfeld BJ, Aragon AA. How much protein can the body use in a single meal for muscle-building? Implications for daily protein distribution. J Int Soc Sports Nutr. 2018 Feb 27;15:10.
8. Phillips SM, Van Loon LJ. Dietary protein for athletes: from requirements to optimum adaptation. J Sports Sci. 2011;29 Suppl 1:S29-38.
9. Frank H, Graf J, Amann-Gassner U, Bratke R, Daniel H, Heemann U, Hauner H. Effect of short-term high-protein compared with normal-protein diets on renal hemodynamics and associated variables in healthy young men. The American journal of clinical nutrition 90(6):1509-1516, 2009.
10. Higashiyama A, Watanabe M, Kokubo Y, Ono Y, Okayama A, Okamura T. Relationships between protein intake and renal function in a Japanese general population: NIPPON DATA90. Journal of Epidemiology 20(Supplement_III):S537-S543, 2010.
11. Schaafsma G. The protein digestibility-corrected amino acid score. J Nutr. 2000 Jul;130(7):1865S-7S.
12. Leidy HJ, Clifton PM, Astrup A, Wycherley TP, Westerterp-Plantenga MS, Luscombe-Marsh ND, Woods SC, Mattes RD. The role of protein in weight loss and maintenance. Am J Clin Nutr. 2015 Apr 29.
Love Mommy :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많은 도움 되었어요
이은지 : 단백질 과다 복용도 문제가 생긴다던데
장기로 단백질 1.8이상 먹는거는 안좋겠죵?!
풉키 : 목소리 달달허다 츄릅
비타민D : 해산물 못먹는 다이어터 괴롭다아아아악
금손 : 선생님...asmr 찍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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굿라이프 : ’굿라이프 다이어트’에서 다뤘으면 하는 주제가 있으면 제안해주세요.
방송을 통해 궁금한 점을 풀어드리겠습니다.
수인 : 칭구가 선생님은 답을
안가르켜주셔서 단백질을
못구했다하더군여 ㅠ
답글들을 보니 정말
확실한 답을 안주시네요
좀더자세히 알려주셨음
하는게 아쉽네여
단백질에 대한 지식들이
없으니 구매법을 알기가
참 힘들드라는거죠 에고
영상잘보고갑니다^^
이현주 : 헐... 이다이어트 거의 2주째 다되가는데 진짜 벌써4키로 빠졌어요. 솔직히 고기먹는양도 적게먹지않고 많이 먹었고 이리먹는데 빠질까 의아했는데 진짜 빠졌어요..탄수화물의 위력이 정말 엄청나다는걸 알았습니다. 근데 한주 더해도 되겠죠? 진짜 단백질파우다에 오일타서먹으니 이세상 맛이 아닙니다ㅠ
할수없죠. 당이나 탄수화물없는거로 하려니 어쩔수없이 욕해가며 참고 마셨습니다. 하시는분들 화이팅하세요!
J HY : 전 12살인데 키는 150인데 몸무게가 40kg이에요
그래서 살을빼고 싶은데 집에
방탄두유가 없어요,진짜 빠르게 살빼고 싶은데 다른방법 없나요?ㅜㅜ
초ᆞ소맘• : ᠰᠮᠣᠡ᠂ᠳ.ᠰᠳ;ᠣᠯᠳᠠᠮᠰ;ᠳᠣᠯᠮᠳᠷᠺᠰᠮᠯᠣᠯᠮᠯᠳᠹᠮᠡᠨᠵᠰ;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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