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로피디스켓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포켓몬고 조회 1회 작성일 2021-04-10 07:27:31 댓글 0

본문

일본 은행에서 아직도 사용하는 디스켓, 우리나라에서는 유물수준

구독을 누르면 더 많은 영상을 볼 수 있어요--------https://bit.ly/2B0Cj3x

* 여러분들의 다양한 제보를 받고 있습니다. 제보 바랍니다.
* 제보메일: topstarnews@gmail.com

#일본 #디스켓 #플로피디스켓

언제부터 플로피 디스켓이 없어졌을까?

혹시 이렇게 생긴 물건을 실제로 본 적 있는가?(3.5인치 플로피 디스켓) 유튜브 댓글로 “한글 프로그램에 있는 저장 아이콘의 정체가 뭔지 취재해 달라”는 의뢰가 들어와 취재해 보니 이것의 정체는 ‘플로피 디스켓’. 이 3.5인치 플로피 디스켓을 아느냐 모르느냐로 2000년대 이전 출생인지 이후 출생인지 알 수 있다고 한다. 좀 더 시간을 거슬러 올라가면 이렇게(5.25인치) 생긴 디스켓도 있다. 94년생 스물일곱인 나는 3.5인치 디스켓은 써봤지만 5.25인치짜리 큰 플로피 디스켓은 본 적도 없다. 부모님께 여쭤보니 부모님은 90년대 초반까지 5.25인치 플로피 디스켓을 사용했다고 하시더라. 8인치짜리 플로피 디스켓도 있었다는데 이 디스켓이 나왔던 시절엔 개인 컴퓨터가 보급되지 않았던 때라 이걸 아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것이다. CD와 USB의 등장으로 플로피 디스켓은 자취를 감췄다. USB에 비해 턱없이 부족한 저장용량으로 인해 이젠 완전히 사라진 줄 알았는데 취재해 보니 놀랍게도!!


#플로피디스켓 #궁금증 #취재대행소왱

▼▼▼ 댓글로 취재를 의뢰하세요! ▼▼▼

아날로그 일본의 조용한 침몰 - 팩스, 플로피디스크, 종이기차표로 디지털 후진국 인증(해외반응)

도장과 팩스를 사용하는 일본의 아날로그 후진성에 대한 해외반응입니다.

일본이 ‘아날로그 일본’이라는 오명을 벗어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스가 정권 취임 이후 해묵은 관행을 디지털화하겠다고 나서고, 모든 정부 부처에 도장 사용금지를 지시한 것도 이러한 위한 노력의 일환인데요, 계획대로 성공할지는 미지수입니다.
12월 14일자 영국 Financial Times 기사입니다.
한국과 대만의 전자정부서비스에 자극 받은 일본이 500명의 컴퓨터 전문가를 채용한다. 일본은 선진국이면서도 그동안 온라인정부 도입에 미온적이었는데, 올해 C19 진단과 감염자 추적과정에서 종이서류를 고집하는 행정 프로세스가 얼마나 잘못되었는지 분명하게 느꼈기 때문이다. 일본은 2000년대 초부터 디지털화를 추진했지만, C19를 통해 한국과 대만의 따라잡을 수 없는 디지털화 수준을 분명히 알게 되었다.
세계적인 가전제품과 기술로 잘 알려진 나라이지만, 일본이 성공했던 아날로그 시대는 갔다. 2020년에서야 도장 대신 전자결재를 늘여가겠다는 일본 정부와, 변화를 견뎌내지 못해서 혁신이 더딘 일본 기업들. 그 결과, 디지털 시대 일본에는 글로벌 소프트웨어 기업이 손에 꼽을 정도에 불과하다.
일본이 아날로그 방식을 고집하는 건 유명한데요, 이메일로 보낸 것과 똑같은 자료를 팩스로 다시 보내야 할 때도 있고, 재택근무 직장인의 3분의 1이 단순히 서류에 도장을 찍기 위해 출근한 적이 있다는 조사도 나왔죠. 식당에서 영수증을 달라고 하면 프린트한 뒤 그냥 주지 않고 도장을 찍어줍니다. 올해 4월 도쿠시마현은 고속도로의 외지 차량유입 실태를 조사하면서, 우리나라 같은 번호판 인식시스템 대신 쌍안경과 볼펜을 활용해 실소를 자아내기도 했었죠.
이런 가운데, 해외 시사토론 사이트에 한 일본인이 올린 글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일본이 전통방식에 집착함으로써, 첨단기술 경쟁에서는 다른 나라에 뒤쳐져 있는 사실에 대해 반론을 제기한 건데요, 이 일본인의 주장을 들어보겠습니다.
소니 등 일본의 4대 전자회사를 다 합쳐도 한국의 삼성보다 작다는 둥 일본이 기술에서 뒤쳐져 있다는 의견들이 많은데 사실이 아닙니다. 일본이 가전에 집중했던 건 과거의 일이죠.
세계 최초로 소행성의 흙을 가지고 지구로 귀환한 나라.
세계 산업용 로봇 수출의 28%를 차지하는 나라.
세계에서 가장 빠른 수퍼 컴퓨터는 도시바 보유.
세계 자동화시스템 시장을 리드하는 키엔스.
자동차 고체전지 분야의 세계 리더 토요타.
반도체부품 시장에서 세계 1,2위를 다투는 신에츠.
스마트폰 이미지 센서시장의 절반을 점유하는 소니는 모두 일본 기업입니다.
세계 최고의 수퍼컴퓨터를 보유하고, 9백만km 떨어진 소행성에서 흙을 채취해 귀환할 수 있는 나라 일본을, 과연 기술 후진국이라고 부를 수 있을까요?
이 글에 대해 해외네티즌은 어떻게 반응했을지, 댓글을 통해 알아봅니다.
#일본#도장#해외반응#팩스#후진국#아날로그#외국인반응#침몰#폭망#디지털

원문 https://www.ft.com/content/9f05ad6e-5cc1-43fd-8dca-8daac9636cf0
https://www.reddit.com/r/japan/comments/keq5ih/i_keep_reading_on_this_sub_japan_has_fallen/

... 

#플로피디스켓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399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kdocs.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