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리조트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슈머런칭 조회 1회 작성일 2021-04-10 08:09:49 댓글 0

본문

♥송정수 팀장의 빌라 투어♥ 제주엠리조트

고객님께서 원하시는 최적의 매물을 찾으실 때까지 함께 하겠습니다.

1. 100% 검증된 매물정보

2. 부동산 동향 파악 투자상담

3. 실거주 상담및 금융 상담

4. 입주후에도 책임 사후 관리


분양가격 및 실입 주금 관련 문의
TEL : 010-2539-3883
카카오톡 Id : a9027a

♥신축빌라 직영 분양 정보 제공♥

#송정수팀장 #빌라투어 #신축빌라

블로그 : https://blog.naver.com/a9027a

구독 하기 : https://bit.ly/2SJ4rPO

제주엠 리조트

제주엠 리조트 공항에서 가는길 ~

[내외경제TV] 영주 판타시온 리조트, 새주인 ‘소백산영주리조트’ 기대감 주목

[오프닝 / 손혜민 기자]
시행사 부도로 지난 12년 동안 방치돼 온 ‘영주 판타시온 리조트’가 지난해 새 주인을 만나면서 공사재개 여부에 시민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경북지역 최대 컨벤션시설로 꼽히는 만큼 지역경제 활성화와 관광산업 발전을 이룰 수 있는 결정적 견인차 역할을 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기 때문인데요. ‘영주 판타시온 리조트’의 개장 전망과 시민들의 관심을 직접 들어봤습니다.


[리포팅]
‘영주 판타시온 리조트’는 지난 2007년 영주 가흥동과 아지동 일대 21만7450㎡에 지하 3층 지상 10층 규모로 착공한 콘도미니엄, 워터파크 시설 등을 갖춘 휴양시설입니다.


2008년과 2010년 두차례의 부도 이후 6년만에 근로복지공단이 강제경매를 신청하면서 낙찰과 재경매를 반복하다 지난해 1월 소백산영주스파리조트에 최종 인수됐습니다. 콘도미니엄, 워터파크 시설에 대한 공사비는 100% 확보된 상태입니다.


[인터뷰 / 박상호 신태양건설 회장]
저희 회사 생각은 400억정도를 투자해서 1차적으로 공사가 중단된 상태를 정상화 시켜서 완공을 하는 것이 첫째 목표입니다.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영주시의 도움이 절실하게 필요합니다. 두번째는 영주시민을 많이 고용해서, 수백명정도를 고용해서 영주시의 고용 창출 효과가 있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그리고 또 세번째는 영주시의 여러가지 농축산물을 전국적인 판매망을 만들어서 영주시민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합니다.


서울 청량리에서 부산 해운대까지 3시간 만에 주파하게 될 '중부내륙 고속철도' KTX-이음 열차가 부분개통으로 운행에 들어간 것도 영주 판타시온 리조트의 기대감을 더 높이고 있습니다.


서울·수도권과 부산에서 열차로 1시간 30분 남짓이면 도착할 수 있는 데다, 치유·힐링 여행코스로 소백산 일대가 주목받고 있기 때문입니다.


조용했던 경북 소도시 영주의 시민들도 기대감에 들뜬 모습입니다.


[인터뷰 / 김덕우 전 영주문화연구회 회장]
10년 전에 저것이(영주판타시온리조트) 준비가 될 때 저희들은 많은 기대를 했었습니다. 그 기대하는 바가 무엇이었냐면 하나는 영주에 여건이 굉장히 많은 문화유산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당일치기로 거쳐가는 관광지로 머물러 있었다는 것이죠. 또 하나는 그 당시에 도청이 이전이 되어 오고 있었을 때 이 주변에 컨벤션 센터 등의 그런 시설을 갖춘 공간이 없었습니다. 만약에 지금이라도 완공이 된다면 그러한 컨벤션 센터 등의 시설을 통해서 학술회의라던지, 큰 회의가 여기서 이루어지면서 영주가 그 문화의 중심으로서 우뚝 설 수 있는 그러한 장소가 될 수 있다라는 것이죠.


[인터뷰 / 유영선 영주시 가흥동]
영주판타시온이 처음 생겼을 때 영주에서 너무 좋아했거든요. 놀이공간이나 즐길 수 있는 공간이 없었는데 이게 생겨서 너무 좋다고 생각했었는데 한 해만 반짝거리고는 사실 수 년째 지금 흉물스럽게 방치가 되고 있어요. 순흥이나 가는 길가에 보면 건물이 계속 오랫동안 낡은 채로 있으니까 보기 싫더라고요. 빨리 저게 완공이 된다 하면 우리 영주 시민들이나 아이들, 가족들이 함께 가서 즐길 수 있고 그리고 영주를 찾아오시는 분들이 순흥이나 소수서원 가는 길에 이런 멋있는 판타시온도 있네 리조트도 있네 하는 걸 보시면 좀 더 많은 외국 사람들이 와서 영주도 활성화 되지 않을까 그런 생각이 듭니다.


한편 영주에서는 오는 9월 17일부터 24일간 '2021 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가 열리게 돼 '치유·힐링 관광도시' 도약을 위한 절호의 기회를 맞고 있습니다.


엑스포 개최에 따른 생산유발효과는 2500억원, 부가가치 유발 1000억원, 고용창출 2800명에 이르는 등 영주시 경제 전반에 엄청난 직간접 파급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예측됩니다.


엑스포 기간 국내외 관광객 방문인원이 수천~수만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지만 영주시 관내에는 대규모 숙박시설이 매우 부족한 실정이라 영주 판타시온 리조트 조기 개장에 대한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영주시 주변에는 소백산을 따라 관광명소도 많습니다
소수서원, 선비촌, 수수박물관, 부석사등 우리나라 대표 문화관광코스로 이미 널리 알려진 상태.


영주 판타시온 리조트가 완공되면 한우와 인삼, 유황온천이 어우러진 '치유·힐링 관광도시 영주'를 찾는 국내외 관광객의 발길이 이어질 것이라는 전망도 나오고 있습니다.


[클로징 / 박경덕 기자]
10년 넘게 방치되온 영주판타시온리조트, 경상북도와 영주시의 적극적인 지원과 조치로 빠른 정상화로 운영이 될 수 있기를 지역민들은 기대해봅니다.


내외경제TV 박경덕 입니다.

... 

#엠리조트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399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kdocs.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